Tips & Reviews/Music

콜데 Cordae From a Bird's Eye View

ssjourney 2022. 3. 23. 15:51

"오랜만에 수록곡 모두 듣기 좋은 힙합 앨범이 나왔다"

 


 

※음알못이 리뷰하는 글이자 콜데 tmi 글입니다. 

 

사실 콜데인지 코데인지 코데이인지 콜데이인지 모르겠네요 ㅋㅋㅋㅋ Mcrae 발음할 때도 맥레가 아니라 "맥레이"고, Corrine Bailey Rae도 커린 베일리 "레이"라 읽어서 제 생각엔 Cordae는 콜데이가 맞는 거 같은데 흠... 일단 여러 사이트에선 콜데라고 하고 있으니 콜데라고 하겠습니다.

 

피치포크는 5.0, 메타크리틱은 71점입니다. 저는 전작 The Lost boy보다 훨씬 더 좋게 들었는데 ㅠㅠ

대체로 낮게 줬네요. 낮게 준 평들을 보면 대체로 곡이 심심하다, 딱 터트리는 게 없다 이 정도?

 

제가 나이가 좀 먹었는지라... 멈블 랩 앨범들은 타이틀곡, 싱글컷으로 나온 노래 아니면 잘 안 듣거든요.

오랜만에 노래 전체 다 돌리기 좋은 붐뱁 앨범이라 신났는데 의외로 평이 낮아 슬프네요.

 

전작에서도 그랬지만 가사도 진솔하게 잘 쓰고, 잔잔하면서 침착하게 노래하는 게 콜데만의 특징이라고 생각합니다.

싱글컷으로 나온 노래들 super, sinister, chronicles 모두 좋았고, 앨범에 있는 momma's hood, C carter도 특히 좋았습니다. 피처링 가수들과의 합도 정말 다들 잘 맞았고요. 에미넴은 parables에서 또 엄청난 가사력을 보여줍니다. 콜데랑도 너무 잘 어울렸어요. 

 

전 계속 들으면서 묘하게 제이콜이 떠올랐습니다. 왜 그럴까요? 같은 노스 캐롤라이나 쪽이라 그런가 일단 가사도 너무 잘 쓰는 것도 있고, 외모도 사나운듯하면서 어쩔 땐 착해 보이기도 해서 그런 거 일지도.... 그리고 랩 말고 노래도 잘 하고요. 성격도 둘이 조용하고 사생활 드러내는 걸 별로 원하지 않는 것도 비슷하고요.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둘이 공통점이 아주 많은 것 같습니다. NPR tiny desk concert 한 번 보시죠!

 

비트 타는 것도 제 눈엔 너무 멋진데요. 정말 앞으로가 기대되고요, 제이콜처럼 유명해졌으면 좋겠어요. 몇 년 안에 엄청 뜰 거야 너!!

 

같은 xxl freshman class 동기들에 비해서 뮤비 조회 수, 유튜브 구독자 수도 그렇고 아직 많이 유명하지는 않은 것 같아요.

66만명 밖에 안 됩니다... 알만한 사람만 아는? 그런 인지도 수준인 거 같은데 더 떴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또 그밖에 tmi로는 인스타그램을 많이 하진 않고요. 제이콜이랑 이것도 똑같다

 

테니스 선수 오사카 나오미와 지금 3년째 연애 중입니다. 처음엔 둘이 안 어울린다고 생각했어요.

첫인상만 보고 콜데가 나쁜 놈인 줄 알고... ㅋㅋㅋㅋㅋ 오사카 나오미는 굉장히 내향적이고 조용한 성격이거든요. 멘탈이 어떤지에 따라서 경기력이 많이 오르락내리락하는 선수라 걱정했습니다.

 

그런데 나오미가 힘들 때 콜데가 모든 일정을 취소한 후, 전세기 타고 나오미 있는 데까지 날아와서 옆에 같이 있어주기도 했더군요. 우려와 다르게 둘이 서로 많이 의지하며 잘 사귀고 있더라고요. 둘이 GQ에서 커플 퀴즈한 거 있는데 이 영상도 귀엽고 재밌습니다 ㅋㅋ 한 번 봐보세요. 인간적인 매력이 뿜어나옵니다. couldn't see the Lakers ㅋㅋㅋㅋ

 

아무튼 서로 같이 쭉 더 잘 사귀기를 바라고 콜데도 더 뜨길 바라면서 이번 포스팅 마칩니다. 나오미 경기력이 최근 많이 안 좋던데 나오미도 예전 실력으로 다시 잘 끌어올리길! 

 

근데 콜데 철구 로꼬 안 닮았는데... 왜 철구 닮은 꼴이라 뜨는지? 콜데가 더 잘생기지 않았나요? 이만 포스팅 마칩니다.

 

(2022.06.26 업데이트) 콜데 오사카 나오미로 검색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설마하고 확인했는데 헤어진 거 같네요 ㅠㅠ 서로 언팔하고 게시글도 싹 다 밀었습니다. 아 진짜 genuine한 커플이라 보기 좋았는데 아쉽네요...

 

(2023.12.14 업데이트) ❗

둘이 그새 재결합을 했고, 그 사이 나오미는 임신해 출산까지 했습니다! 딸을 낳았고, 이름은 Shai(샤이)예요.

근데 23년 10월에 둘이 또 헤어졌다는 소식이 들리네요.. 콜데야 정신 차리고 나오미한테 잘하자...